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어린이바다과학관
주소
삼학로92번길 98 (산정동)
전화
061-242-6359
추천
3
이용시간
화~일 9시~18시
휴무일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성인(3000) 청소년(2000) 어린이(1000) 유아(500) 목포시 거주 초등학생, 유치원생 관람료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해양과학에 대한 차별화된 체험교육을 제공하여 21세기 해양시대의 주역인 어린이에게 과학적 사고와 능력을 심어주고자 한다.
그리고, 서남권 해양과학교육시설로서 해양문화도시로 성장하는데 기반을 조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크게 5개 전시공간을 두고 있다. 먼저 ‘바다상상홀’은 과학관의 진입부로 어린이들에게 바다를 상상하면서 호기심을 갖도록 하는 전시공간이다. 다음의 ‘깊은바다’ 전시공간은 ‘바다와 탐사’라는 주제로 심해저에서 발견되는 해저자원 및 해저지형을 잠수정을 이용해 탐사하는 과정을 ‘우글우글 자원탐사’, ‘요리조리 바다탐사’ 등의 체험공간으로 구성하고 있다.
2층에 있는 ‘중간바다’는 ‘바다와 생물’ 주제로 중간바다 등에서 적응하며 살고 있는 생물들의 특징과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바다숲 숨바꼭질’, ‘바쁜 중간바다’ 등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하였다.
‘얕은바다’는 ‘바다와 환경’을 주제로 해양에서 얻을 수 있는 에너지 자원과 요트와 위그선을 타며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전시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바다아이돔’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갯벌놀이터를 구성하여 아이들의 감각을 풍부하게 자극하도록 구성된 공간이다.
이외에도 해양관련 영상물을 볼 수 있는 ‘4D 영상관’, ‘갯벌생태수조’ 등이 마련되어 있다.

<1층>

- 바다아이돔 : 영․유아 대상 갯벌 체험 시설
- 바다상상홀 : 심해모형잠수정 이용, 깊은 바다 재현 영상

<2층>
- 깊은바다 : 해저지형, 평원 등 깊은 바다체험
- 중간바다 : 바다생태계의 동․ 식물 생태 및 먹이 모형 체험
- 얕은바다 : 요트모형 및 바다스튜디오 운영
- 4D영상관 : 바다체험과 관련된 4D 영상물 실연
- 수장고 : 전시품 보관 및 관리 영역

버스길찾기 검색

위치 및 주변정보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 목포시 삼학로92번길 98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관광문화교육국 관광과 관광마케팅 김예림
담당전화번호
061-270-3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