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낚시
최근 낚시 인구가 늘어나며 전문 낚시뿐만이 아닌 간단하게 가족과 아이들, 직장동료, 연인들이 함께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관광과 낚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관광 상품도 있어서 목포에서 낚시를 즐기기 위해 목포를 찾는 외지인들도 늘고 있다. 1월과 2월은 비수기라고 할 수 있다. 나오는 어종도 특별한 게 없고 강한 겨울바람(북서계절풍)의 영향으로 수온이 차갑고 조황도 많이 떨어지는 계절이며 특별한 조황이 없어 목포 낚시점이나 출조점들 그리고 배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쉬는 기간이다. 2월 말부터 5월 사이인 봄에는 도다리낚시를 하기에 적합하고 매년 가을이면 목포 해역으로 수많은 갈치들이 몰려드는 시기에 맞춰 목포의 밤바다와 함께 선상에서 즐기는 은빛 갈치낚시를 즐기기에 좋다.
선상 낚시
선상낚시는 사계절이 가능한 낚시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어종이라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 직장단위, 동호회들이 선호하는 낚시라고 할 수 있다. 계절별로 봄도다리를 시작으로 감성돔, 농어, 우럭, 놀래미, 딱돔, 아나고, 갈치, 갑오징어 등 거의 모든 어종의 낚시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별도의 특별한 채비가 필요 없고 어려운 낚시도 아니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아무나 즐길 수 있다.
목포 선상바다낚시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가 있다. 목포 북항에서 출조를 하는 낚시배와 목포 평화광장에서 하는 낚시배이다.
선상낚시
목포 북항 출조
통상 06시 전후에 출항하여 낚시를 한 현지에서 14시~15시 정도에 철수 한다. 어종도 다양하고 비용도 다양하다.
- 북항에서 30~40분거리 : 도다리 놀래미 아나고 등의 잡어 낚시
- 북항에서 1시간 거리 : 감성돔 농어 우럭 딱돔 등의 비교적 고급 어종
- 북항에서 1시간 이상의 거리 : 감성돔 민어 농어 우럭 딱돔 등의 비교적 고급 어종
- 가족단위 낚시배를 하루 임대 할 경우 : 감성돔 농어 우럭 딱돔 도다리 놀래미 아나고 등의 전체 적인 어종
목포 남항, 북항 출조(갈치낚시)
목포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낚시이며 주어종은 갈치이다. 시즌은 8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이고 평화광장 인근 수역에서 할 수 있으며 외지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승선 후 낚시 포인트까지 이동하여 정박한 뒤 낚시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낚시도구와 채비가 항상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고 목포 근해에서 즐기는 야간낚시이다. 가을이면 가족단위 갈치낚시 명소인 목포 평화광장 앞 바다에 펼쳐진 수많은 낚시어선들로 인해 목포의 가을 밤바다를 만끽할 수 있다.
목포 갈치낚시 행사
- 기 간 : 2022. 8. 20(토) ~ 12. 10(토)
- 장 소 : 목포 평화광장 앞 수역 일대
- 참여방법 : “목포 갈치낚시” 검색 후 예약
- 출발일시 : 매일 18시~ 다음날 05시까지(시간은 조절가능)